부산 해돋이 명소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일출 명소로입니다.

동해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해와 마린시티의 고층 빌딩이 어우러져 가장 부산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다만 새해나 주말에는 인파가 몰리는 편이라 여유로운 감상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송정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은 해운대보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일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잔잔한 바다 위로 또렷하게 떠오르는 태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람이 다소 강한 편이라 체감온도는 낮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은 도시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일출 명소로, 광안대교의 실루엣과 함께 해가 떠오르는 장면이 인상적입니다.

해 뜨기 전에는 다리 조명이 켜져 있어 야경에서 일출로 넘어가는 과정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다대포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은 넓은 모래사장과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차분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낙조로 유명하지만, 동측 해안에서 맞이하는 일출 또한 유명합니다.

 

황령산 봉수대

황령산 전망대는 부산 시내 야경과 일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전망 명소입니다.

차로 정상근처까지 이동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황령산 정보

 

장산 (해운대)

장산은 해운대를 병풍처럼 감싸고 있는 산으로, 정상에 오르면 동해 바다 위로 떠오르는 해와 해운대 전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산 정보

 

 

금정산 고당봉

부산의 진산인 금정산 정상에서 부산 시내 전체와 멀리 바다까지 내려다보며 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등산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그만큼 보람찬 곳입니다.

 

금정산 정보

 

이기대 해안산책로

이기대 해안산책로는 바다 절벽 위를 따라 걸으며 맞이하는 일출이 인상적인 곳으로, 파도와 암벽, 붉은 태양이 어우러진 장면이 매우 장엄합니다.

 

오륙도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구조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체험형 명소로, 투명한 유리 바닥 아래로 파도가 일렁이는 모습과 함께 해가 떠오르는 장면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곳으로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도 유리바닥아래로 바다를 느끼며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 인근 해맞이공원에서도 일출도 유명합니다.

 

오륙도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